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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PLUS APP 디지털 캠페인

LIFEPLUS APP 디지털 캠페인

한화금융
online

overview

2019년 11월, 국내 최초 여가정보 큐레이션 서비스 ‘주말에 뭐하지? – ZUMO’가 Holistic Wellness를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구독 서비스 ‘LIFEPLUS’ 앱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기존 ‘주말’과 관련된 콘텐츠는 물론, 취미, 경제, 건강, 여행, 일상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 확장을 통해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LIFEPLUS 앱으로의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위해 기존 ZUMO 유저의 이탈을 최소화하고,
LIFEPLUS 앱의 브랜드 인지를 강화하기 위한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process

Strategy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위해, 사전/론칭 이벤트를 기획하여 기존 ZUMO 유저의 이탈을 최소화하였으며,
론칭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인지 및 추가 앱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을 확보하였습니다.
 
앱 활성화를 위해 Big Portal 주요 지면 및 네트워크 매체를 활용하여 커버리지를 확보하였으며,
진성 유저 유입을 위한 nCPI 진행 외 UAC 및 Apple  Search Ads를 통해 직접적인 앱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을 유도하였습니다.
 
보다 정확한 성과 분석을 위해, 3rd party tracker를 활용하여 최적화 작업 및 성과를 극대화 하고 있습니다.

Creative

론칭 초기 LIFEPLUS 앱에 대한 낮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메시지를 개발하였으며,
모바일 오브제를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매일 업로드되는 LIFEPLUS 앱의 콘텐츠와 시즈널 이슈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진행하였으며,
매체별/타깃별 전략과 A/B 테스트를 통한 효율 분석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최적화를 진행하였습니다.



 

result

론칭 직후, 감소된 MAU 한 달 만에 287% 상승.
구글 플레이스토어&앱 스토어 라이프스타일 1위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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